|
|
반찬 걱정될때 쉽게 만들수 있는 착한반찬~ 참치두부조림*^^* |
| 글쓴이: 쿠니 | 날짜: 2011-10-05 |
조회: 9889 |
|
|
|
http://cook.startools.co.kr/view.php?category=VUYaIVo%3D&num=GB5IdQ%3D%3D&page=842
|
재료: 두부1모. 참치1캔(150g). 다진파3T. 홍고추1개(또는 청고추1개). 식용유. 고운소금소량 양념: 간장5T. 고추가루1T. 설탕1T. 다진마늘2/3T. 참기름1/2T. 후추가루소량. =>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..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.
1. 두부1모는 두툽하게(1cm정도) 썰어준후 고운소금(완두콩알만큼)을 골고루 뿌려 밑간을 합니다.(10분동안) 2. 참치캔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빼줍니다.
3. 홍고추는 곱게 다져준비합니다. 다진파3T준비합니다. 4. 양념장 준비하기: 간장5T. 고추가루1T. 설탕1T. 다진마늘2/3T. 참기름1/2T. 후추가루소량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.
5. 프라이팬에 소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밑간한 두부를 면보로 물기를 제거후 중약불에서 앞뒤면 노릇하게 부쳐줍니다. 여기에 준비한 양념장과 물1컵을 넣고 중불에서 2분정도 졸이다가 참치캔을 넣고 1분정도 더 졸인후 다진파와 홍고추를 넣고 졸여주면 완성입니다. ==> 수저로 계속해서 국물 끼얹어주세요. 중불에서 계속 졸여주시고요..마지막에 국물이 거의 없을때까지 졸이면 됩니다.
고추가루를 넣어서 개운한 맛이 나는것 같아요.. 참치두부조림 맛있어 보이세요? 반찬 걱정될때 쉽게 만들수 있는 착한반찬 같습니다~~
|
| |  | 집에서 한 잔! 궁합 맞는 술과 안주 | 조회: 37805 | | | 집에서 한 잔! 궁합 맞는 술과 안주 올 연말에도 어김없이 잡혀 있는 술자리 모임. 이번만큼은 마른안주, 과일 안주에 싫증난 친구들에게 독특한 이색 안주를 선보이는 센스... | | | [ 파란눈물 | 2008-11-25 ] | | | |  | 미역줄기볶음과 브로콜리샐러드 | 조회: 40391 | | | 오늘 아침에는 미역줄기볶음과 브로콜리샐러드를 만들었어요.염장미역줄기는 냉장고에 오래 두어도 소금에 절여있어서 상하지 않아서 좋아요.갑자기 반찬재료가 떨어졌을 때 물에 잠시 불... | | | [ 어린늑대 | 2008-11-24 ] | | | |  | 웰빙 녹차 계란 오므라이스 ^^ | 조회: 39600 | | | 저녁에 김치를 담구려는 와중에 만든 저녁식사 녹계스 랍니다.녹계스란? 녹차 + 계란 + 오므라이스 의 준말이지요. 이걸 식탁에 올렸더니만..남편이 또 작명을 해주네요. ... | | | [ 스마일걸 | 2008-11-24 ] | | | |  | 중화풍소스에 버무린 꽃게튀김 | 조회: 38950 | | | 재료 절단 꽃게 200g, 청파프리카 1/4개, 양파 1/4개, 홍파프리카 1/4개, 전분 1/2컵 재움소스 다진생강 1/2개분, 다진마늘 1/2개분, 다진파 1/4대분,... | | | [ 텐시 | 2008-11-24 ] | | | |  | 달콤한 고구마~ 고구마오븐스파게티 | 조회: 40737 | | | 딸내미가 스파게티를 먹고싶다고 해서.. 어제 저녁에 스파게티를 해먹었어요.^^피자나 오븐스파게티를 먹고나면 속이 조금 거북했거든요. 고소함 때문에 죽죽 늘어나는 모짜렐라치즈를... | | | [ 스마일걸 | 2008-11-23 ] | | | |  | 야채짜장볶음과 꽃빵, 주말 별식 수다모임에 잘... | 조회: 41715 | | | ◈ 야채짜장볶음과 꽃빵, 주말 별식 수다모임에 잘 어울려요~! ◈ [재료-7~8인분이상)쇠고기 한 근(기름이 적은 부분으로 굵은 채를 썰어서 청주(2수저)와 전분가루(... | | | [ 들바람 | 2008-11-22 ] | | | |
|
|